[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틱톡(TikTok)이 동영상에서 자동으로 상품을 식별하는 새로운 테스트 기능을 도입했다고 30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가 전했다.틱톡의 새로운 기능은 시청자에게 "틱톡 숍(TikTok Shop)에서 비슷한 상품을 찾아보세요"라는 안내를 제공한다. 이전에는 승인된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만이 제품에 태그를 지정해 이커머스링크를 추가할 수 있었다. 그러나 해당 기능 도입을 통해 더 많은 동영상에 이커머스 링크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2023년 9월 미국에서 공식 출시된 틱톡 숍은 크리에이터가 제품에 태그를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소셜미디어(SNS)플랫폼 틱톡(TikTok)이 올해 미국 시장을 대상으로 이커머스(온라인 쇼핑) 사업 규모를 대폭 늘린다.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볼룸버그는 틱톡이 올해 미국 이커머스 사업 규모를 175억달러(약 22조9250억원) 규모로 늘려 10배 성장을 목표로 한다고 정통한 소식통을 통해 전했다.소식통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쇼핑을 결합한 미국 버전 '틱톡 샵'이 최근 2024년 상품 판매량 목표를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을 포함한 이커머스 산업에 상당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온라인 패션 시장을 장악한 무신사가 오프라인으로 영역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무신사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3일까지 12일 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 '무진장 블랙 프라이데이(무진장 블프)'에서 누적 판매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액은 3083억원으로 하루 평균 약 257억원이 판매된 것이다. 무신사는 다른 온라인 패션 플랫폼과 격차를 벌이며 온라인 시장 지배력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1
■ AWS-세일즈포스 생성형AI·데이터 공유 동맹 확대..."AI 퍼스트 앱 확산"아마존웹서비스(AWS)가 클라우드 기반 CRM 업체 세일즈포스와 협력 확대 일환으로 양사 제품 통합을 강화한다. 이번 협력은 세일즈포스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들을 AWS 마켓플레이스에 제공하는 것 외에 생성형 AI 및 양사 플랫폼 간 데이터 공유를 확대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양사 협력은 AWS가 11월 27일(현지시간)부터 12월 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연례 최대 컨퍼런스 리인벤트(re:Invent 2023) 현장에서 발표됐다.이번 협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해외 온라인 쇼핑 플랫폼들이 수혜를 입고 있다.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에 따르면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면서 미국에서 온라인 지출은 지난해 대비 7.5% 증가한 98억달러(약 12조원)를 기록했다. 또 블랙 프라이데이부터 사이버 먼데이까지 온라인 매출은 7.7% 증가한 103억달러(약 13조원)를 기록했다. 이는 많은 전자상거래 중심 소매업체들에게 호재로 작용해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27일(이하 현지시간)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연말이면 '블랙 프라이데이', '광군절' 등 해외 각지에서 다양한 타이틀로 쇼핑 대목이 찾아온다. 각종 온라인 사이트는 세일을 진행하며 쿠폰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물건을 구매한다. 물론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소비자도 있겠지만 필요치 않은 물건을 '기분 탓'에 사는 경우도 많다. 이와 관련해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간) CNN이 전문가 의견을 인용해 홀린 듯 쇼핑하는 이유를 살펴봤다.중독센터 의료 책임자 아시시 바트 박사는 "대중들은 '추수감사절' 시즌에 열광한다. 이들은 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최대 이커머스 업체 아마존이 페덱스, UPS 등을 앞지르며 현지 최대 물류업체로 부상했다.27일(이하 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아마존이 소포 배달 물량으로 UPS와 페덱스를 뛰어넘어 미국 최대 물류배송 업체로 등극했다. 2020년 아마존은 미국 택배물량으로 페덱스를 제쳤으며 지난해 UPS마저 뛰어넘었다. 그 격차가 올해 들어서 점점 벌어지고 있다.올해 미국이 '블랙 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은 그야말로 입이 떡 벌어질 정도다. 지난 25일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어도비 마케팅 데이터 분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유통 업체들이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특수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파격 할인을 내세운 행사들이 인기를 끌면서 4분기 실적 개선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신세계그룹은 계열사 통합 쇼핑 축제 '쓱데이' 매출이 1조원을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13~19일 진행된 쓱데이는 2021년 진행된 행사 보다 22% 증가한 1조70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이태원 참사 여파로 쓱데이 행사가 취소된 바 있다. 이번에 진행된 쓱데이에서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계열사와 함께 SSG닷컴,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컴투스의 '미니게임천국'이 미니게임 '뿌셔뿌셔'를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원조 미니게임 시리즈인 뿌셔뿌셔는 공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캐릭터를 이동시키며 공을 튕겨내 벽돌을 깨는 게임이다. 스테이지를 전개할 때마다 다양한 유형의 벽돌이 등장해, 이를 효과적으로 파훼하기 위해 여러 가지 아이템을 활용하는 전략이 요구된다.이와 더불어 스타 캐릭터 '하티', 썬 캐릭터 '치카'와 '슈니', 문 캐릭터 '쿠스' 등 뿌셔뿌셔에서 점수 상향 효과를 내는 신규 캐릭터 4종과 각각의 스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레고그룹(이하 레고)이 ‘레고 마블 어벤져스 타워'(LEGO Marvel Avengers Tower, 76269)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다.레고그룹은 오는 23일 오후 8시 한국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는 ‘레고 블랙 프라이데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번 제품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 지난해 블랙 프라이데이에 진행한 ‘레고 에펠탑’ 한국 단독 선출시가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도 한국 고객만을 위한 특별 행사를 기획했다.이번 제품은 어벤져스 탄생 60주년을 맞아 상징적인 본부 타워를 초대형 스케일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SSG닷컴이 오는 26일까지 1주일 간 ‘SSG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해외 직구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프리미엄 플랫폼 특성을 감안해 다양한 글로벌 명품 패션 및 뷰티 브랜드 직구 상품과 ‘압타밀’ ‘오쏘몰’, ‘쏜리서치’ 등 프리미엄 분유/건강식품, ‘크룹스’ 캡슐 커피머신, ‘지멘스’ 인덕션 등 해외 유명 가전 브랜드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겨울 패션 상품도 특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베어파우’의 23 F/W 시즌 신상 방한화, ‘JJ지고트’ 겨울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네오위즈는 글로벌 온라인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제공되는 자사 타이틀 게임의 할인 행사를 오는 22일 오전 3시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스팀 배급사 할인에는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도 포함됐다. 지난 9월 글로벌 정식 출시 이후 진행하는 첫 할인으로, P의 거짓 일반판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스컬'과 '아카'는 각각 50%, 30%, '산나비'와 '영웅모집'은 20% 할인한다. '메탈유닛', '언소울드',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 '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쿠팡이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광군제를 맞아 8일부터 11일까지 ‘로켓직구 광군제’ 행사를 진행한다. 로켓직구 상품은 최대 80% 할인하며,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2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행사 관련 정보는 쿠팡 로켓직구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하루특가’, 4일간 최대 70% 할인하는 ‘4일특가’, ‘타임어택’ 등의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번에 참여한 브랜드 630여개는 캠핑부터 건강식품까지 최근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번 행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주문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틱톡이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 대규모 할인 자금을 지원해 틱톡 샵 활성화를 꾀한다. 16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이번에는 최대 50%의 할인 보조금을 통해 아마존이나 월마트 소비자를 유입시킬 계획이다. 최근 틱톡은 미국에서 틱톡 샵을 출시했다. 이는 자체 주문 처리 센터를 통해 판매자의 제품을 보관 및 배송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제작자용 제휴 프로그램이다. 틱톡은 전 세계적으로 200억달러 상당의 제품을 수출할 목표다. 지난해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미국인은 온라인에서 200억달러 이상을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틱톡이 '틱톡 샵'(TikTok Shop)을 통해 쇼핑 사업에 뛰어든다. 틱톡 샵에는 기업이 상품을 전시할 수 있는 쇼핑 탭과 크리에이터들이 커미션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제휴 비디오 및 쇼핑 광고가 포함됐다. 틱톡은 공급업체용 물류 서비스 FBT(Fulfilled by TikTok)도 선보일 예정이다. 그간 틱톡은 인플루언서들이 수익성 있는 브랜드 파트너십을 확보하고 다양한 제품을 홍보하는 플랫폼으로써 작용해왔다. 이제 틱톡은 앱의 인기를 활용해 보다 체계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기존의 시청자들을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올해 중국의 618 쇼핑 축제에서는 전년 대비 총 스마트폰 판매량이 8% 감소했다. 그러나 애플은 예외로 아이폰 판매량이 8% 증가했다고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이 6일(현지시간) 전했다. 아이폰 판매 증가는 20% 할인 혜택 때문이라는 분석이다.애플은 공식적으로 중국에서 아이폰을 할인하지 않는 정책을 고수했었으나 지난해부터 공식 중국 판매 웹사이트에서 제품 할인을 시작했다. 할인 제품은 아이폰13, 아이폰12,12미니, 애플워치SE 등 다양하다.중국의 618축제는 중국의 블랙 프라이데이로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무신사가 ‘무진장 여름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시작 나흘만에 누적 판매액 58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시작한 무진장 여름 블프는 20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22만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세일 행사다. 무진장 여름 블프는 18일부터 21일까지 티징 특가, 쿠폰팩 지급 등 사전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사전 이벤트 진행 기간 무진장 티징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 수는 일평균 27만명을 넘어섰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오프라인 팝업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무진장 2022 블랙 프라이데이’(이하 블프) 누적 판매액이 2135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시작된 무진장 블프는 23일 24시를 기준으로 누적 판매액 2135억원을 돌파했다. 오픈 10시간 만에 누적 판매액 100억 원을 돌파하고, 일주일 만에 100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 무진장 블프의 누적 판매액은 지난해 진행된 블랙 프라이데이와 비교해 73% 이상 성장했다.무진장 블프 기간에 누적 판매액 1억원 이상을 달성한 브랜드는 총 220개로 전년보다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발표했다.지난 5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2000만을 기록한 고양이와 스프는 약 6개월 만에 3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간단한 조작법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힐링 요소가 특징이다.이를 기념해 오는 12월 7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매일 무료 뽑기를 진행, 한정 코스튬과 미니룸 가구 등 60여 종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해 7일 동안 게임에
■ 올해 안에 나온다...네이버표 배송 서비스네이버가 연내로 1시간 내 배송되는 서비스와 내일도착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업형 슈퍼마켓을 너머 동네 영세슈퍼마켓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다.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12월 내로 생필품과 식료품 등의 물품을 1시간 내 배송하는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네어버는 물류 연합군을 조성해 퀵커머스 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직접 물류창고를 조성하고 상품을 직매입하기보다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동맹군을 활용해 사업을 확장하는 자산경량화 물류 모델이란게 회사 측 설명이다.교통이 편리한